💻 광고 소재 제작
1. 이미지
우선 소재 제작 시 META 광고 소재 지표를 토대로, 다른 2기분들 소재 중 CTR(클릭률/결과)/CPC(클릭당 비용)가 잘 나온 소재들을 추려놓고 본 결과 [피부과], [환불 보장] 이 들어간 소재들이 확실히 많았고, 내가 간추린 소재들 중에서는 B&A 소재 2장, 성분표시 3장 으로 높게 나온 목록을 추려 최대한 해당 내용을 담은 소재들을 제작했다.
1.
META 결과가 절반 정도 지난 시점에서 소재를 간추려 얻은 반응있는 소재 요소들을 모두 조합한 버전이다.
메인 카피에서는 피부과 의사, 눈가 고민 해결을 강조하고, 울쎄라 시술 원리라는 USP를 내세우는 것이 내가 생각한 카피의 핵심이다. B&A또한 1차 때 내보지 않은 느낌으로 연출해보았다.
*오늘에서야 알았는데, 네이버 소재는 버튼 같이 생긴 요소가 있으면 반려 대상이라고 한다... 아직 심사중이지만 반려 당할 확률이 높지 않나 싶다. (수정하면 다시 기록)
2.
두번째 소재의 경우 정말 힘을 쫙 빼고 만든 소재다. 앞서 확인했던 META광고의 중간 확인 결과 중 이렇게 글씨만 눈에 띄게 연출한 소재 중 지표가 좋은 이미지가 있었기에 구상해보았다.
중간 지표 이외에도, 소재 레퍼런스 서칭 시에도 꽤나 자주 볼 수 있었던 사과문 형태의 소재였어서, 순순하게 궁금증도 있던 것도 한 몫 했다. 효과가 너무 좋아서 죄송하다는 문구를 강조하고, 바르기만 하면 눈가 주름 삭제를 USP로 내세워보았다. 보통 이런 사과문 형식의 소구가 가격 행사적인 면을 내세우는 경우가 많은 것 같아서, 나도 익숙한 느낌을 따라 44% 할인 강조로 마무리했다.
3.
1번과 비슷한 느낌이지만 조금 더 화자가 있는 듯한 분위기로 구성했다.
특히 카피 작성 시에 신경쓴 부분이 청담동샵에서 10년 근무 이 쪽인데, 메인 카피인 눈가 시술 고민 중에서 후킹이 되고, 후킹된 고객들이 해당 문구를 보고 혹하지 않을까 기대중이다... 직접 찍은 소재와 AI모델 소재도 조금 현실 셀카 같은 느낌으로 구성해 현실감을 주려 노력했다.
4.
META 중간 결과 확인 때 꽤나 이런 성분표시나 수치표시 된 이미지가 잘된 것들이 있어서, 차용해 제작해보았다. 메인카피나 서브 카피도 다른 소재들에 비해 조금 더 공식적인 느낌으로 작성했다. USP는 수치들, 깊은 주름 개선 쪽으로 생각했다.
그리고 앞서 말했던 수치들을 최대한 눈에 띄도록 구성해보았다.
5.
뽀용한 분위기를 포기 못하고 (2번째 시도) 이번엔 설문지 형태로 구성해보았다. 이전 뽀용 느낌은 2030세대 타겟이여서 좀 귀여운 파티클도 넣었었는데, 이번엔 포기하고... 분위기만 가져갔다... 이것도 잘 안되려나...
눈가 고민 문제해결을 USP로 잡고, 유쎄라블을 처방한다는... 색다른 문구를 집어넣어 병원에서 사용하는 듯한 느낌을 돌려 표현해보았다. 시간이 여유롭지는 않아서 소재가 약간 조악한 게 아쉽다.
6.
1번, 3번에 이은 피부과 원장님 추천 시리즈 3탄이다. 조금 더 간소화 되고, 실제 고객이 인스타 스토리에 올린 듯한 느낌을 주는 소재를 만들고 싶었다. 역시 3번과 동일하게 서브 카피에 5년 다닌 피부과 문구를 추가해 혹할만한 포인트를 심었다. USP는 이거 하나로 눈가 주름 관리 필요없음으로 잡고 제작했다.
7.
이것도 역시 META 중간 결과 확인 시 성분 표시가 된 소재 중 지표가 좋은 것들이 꽤나 있었어서, 성분 표시를 메인으로 작업한 소구이다. USP는 성분 그자체. 가장 핵심 소재인 울트라 포뮬러와 아이크림이 내세우고 있는 900샷 을 강조해보았다.
META 광고에서는 잘 되지 못했지만... 네이버에서의 지표도 궁금해 최대한 건들지 않고 그대로 사용한 이미지들이다.
네이버는 타겟에서 2030, 특히 20 쪽이 완전히 탈락되었기 때문에 4050세대를 겨냥해 만든 이미지들만 사용해보았다.
이번엔 지표가 좋기를... 근데 쓰는 와중에 네이버 소재 반려 연락이 엄청 오고 있다.......
내 것도 반려가 많이 될 것 같은데, 수정 > 검토완료 결과를 기록하면 좋을 것 같아 이 쪽에 추가해두면 좋은 참고자료가 되지 않을까 싶다. 오늘도 화이팅!
> 검수 이후 많이 조정되었다! https://cherry-ds.tistory.com/3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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