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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CFM 채용 패키지 2기] 5일차(3/31) 블로그 : 상세페이지 플러스1

1. 상세 페이지란 무엇인가?✔️ 많은 사람들이 상세 페이지를 단순한 '긴 이미지'로 생각하지만, 실제로는 제품 구매와 관련된 모든 정보가 포함된 페이지를 의미한다.✔️ 상세 페이지에는 썸네일, 제품명, 가격, 리뷰, 옵션, 배송 정보, 혜택 등 다양한 요소가 포함되며, 이 모든 것이 구매전환율(CVR)에 영향을 미친다.✔️ 고객은 평균적으로 상세 페이지에서 10~15초 이내에 관심을 잃고 이탈하므로, 초반부터 효과적으로 설득해야 한다.2. 상세 페이지의 다양한 형식📌 상세 페이지는 제품과 고객층에 따라 다양한 형태로 제작될 수 있으며, 각각의 장단점이 존재한다.🔹 (1) 기본형 상세 페이지✔️ 제품의 장점을 정리하여 나열하는 전형적인 구조✔️ 예) ‘이 제품은 이런 기능이 있고, 이런 점이 좋습니다..

[CCFM 채용 패키지 2기] 5일차(3/31) 블로그

🔍 SEO란?SEO(Search Engine Optimization, 검색 엔진 최적화)는 검색 결과 페이지에서 웹사이트가 상위에 노출되도록 최적화하는 작업, 이를 위해 검색 엔진이 어떤 페이지를 선호하는지 이해해야 한다.구글은 공식적으로 검색 엔진 최적화 가이드를 제공하지만, 내용이 방대하여 모든 내용을 숙지하기는 어렵다.즉, SEO는 검색 엔진을 이해하고 이에 맞게 최적화하는 작업이라고 이해하면 된다. 🤔 SEO가 중요한 이유✅ SEO vs. SEMSEM (Search Engine Marketing): 유료 광고를 통해 검색 엔진 상단에 노출되는 방식.SEO: 광고 없이 자연스럽게(Organic) 트래픽을 유도하는 방식.SEM은 쿠키, 개인정보 보호 이슈 등으로 인해 한계가 있을 가능성이 높아, ..

[CCFM 채용 패키지 2기] 4일차(3/28) 블로그

📊 퍼포먼스 마케팅이란? 온라인 마케팅의 일환으로, 성과 목표를 설정하고 그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업무를 집행하고 개선해 나가는 성과 중심의 마케팅. 고객을 정의해서, 다양한 광고 매체를 통해 선보이는 방식.🎨 콘텐츠 디자이너는? 어떤 타겟을 두고 움직여야 할지그 타겟이 가지고 있는 고민은 무엇인지제품의 강점을 가지고 그 고민을 어떻게 해결할지디자인뿐만 아니라, 크게 핵심적으로 이렇게 세 가지를 고민하는 사람.디자이너라고 해서 단순히 예쁘게 디자인하는 것보다, 소비자의 마음을 움직일 수 있는 요소를 고려하는 것이 핵심.제작을 하는 건 맞지만, 전략 역시 함께 신경 써야 하는 점은 마케터와 동일.🖌️ 콘텐츠 디자인 과정 전달 대상 찾기 (타겟팅)타겟팅한 나잇대의 특징을 잘 생각하고(어휘, 이미지, 행..

[CCFM 채용 패키지 2기] 3일차(3/27) 블로그

📌 피그마 활용 가이드🎨 피그마란?현업에서 피그마를 많이 사용하는 이유:기존 이미지 툴(포토샵, 일러스트)은 파일 공유에 어려움이 있음📌 피그마는 자동 저장, 링크 공유 기능 덕분에 협업이 용이함플러그인을 활용하여 디자인 소스 및 편의 기능 추가 가능🛠️ 피그마의 주요 구성 요소🔲 프레임작업의 울타리를 설정하는 요소어플, 웹 작업 시 규격을 맞추는 데 필수🗂️ 섹션많은 프레임이 있을 경우 그룹화하여 보기 쉽게 정리✂️ 슬라이스특정 영역만 Export 하고 싶을 때 사용🔺 도형네모, 원, 삼각형 등 기본 도형 생성Shift를 누르고 크기 조절 시 비율 유지➖ 선선 및 화살표 생성 도구Shift를 누르고 조절 시 직선으로 생성 가능✏️ 연필자유롭게 그림을 그릴 수 있는 도구 (브러쉬)🖊️ 펜툴..

[CCFM 채용 패키지 2기] 2일차(3/26) 블로그

1. 고객 리서치는 왜 필요할까?어제 공부했던 데스크 리서치만으로 리서치가 끝날 수 없다. 왜냐하면, 데스크 리서치는 숫자로 이루어진 정보(성장률, 검색수 등)이며, 결국 행동이 발생한 이후의 후행 데이터이기 때문이다. 즉, 실시간으로 사람들의 행동을 파악할 수 없으며, 고객들은 자신의 행동을 논리적으로 설명하지 못하는 경우가 많다. 따라서, 고객 리서치를 통해 이러한 행동을 분석하는 과정이 필수적이다.2. 고객 리서치를 통해 알 수 있는 주요 정보진짜 고객은 누구인가?우리 제품이 없다면 고객들은 어떤 경쟁사를 사용하는가?이용 과정과 고객 여정은 어떻게 되는가?어떤 상황에서 필요를 느끼는가?2-1. 대기업에서 고객 리서치를 통해 도출하는 주요 정보고객 언어: 타겟 고객들이 사용하는 단어와 말투 → 마케팅..

[CCFM 채용 패키지 2기] 1일차(3/25) 블로그 : 마케팅에 유용한 사이트 모음

📊 마케팅 & 시장 조사에 유용한 사이트 모음🔍 데스크 리서치 (시장 조사 시 기본적으로 찾아야 할 자료)시장 업종: 시장의 크기, 규모, 주력 상품 종류, 업종 트렌드, 대내외 환경경쟁사 분석: 마케팅 현황, 브랜딩 전략, 주요 채널, 검색량고객/타겟 분석: 구매 요인, 소비자 행동 패턴, 사용 트렌드 및 맥락, 온라인 소비 행태자사 분석: 앞의 자료를 종합해 현황 도출🏢 기업 & 산업 분석📌 DART📈 기업의 재무제표를 확인할 때✔ Tip검색 필터에서 정기 공시를 꼭 체크!보고서 구조가 비슷하므로, 필요한 정보 위주로 찾아보면 효율적경쟁사의 리더급 데이터를 참고하면 성장률·시장 규모 파악 가능📌 혁신의 숲🚀 스타트업 및 기업 데이터 분석✔ Tip트래픽, 사용 연령대 등 한눈에 볼 수 있는..

[CCFM 채용 패키지 2기] 1일차(3/25) 블로그

1. 빠르게 변화하는 시장과 트렌드IT와 디지털 시장에서는 변화의 속도가 점점 빨라지고 있다.이러한 변화 자체가 ‘트렌드’이며, 트렌드를 읽어내는 것이 마케팅에서 중요하다.💡 코로나19가 만들어낸 소비 트렌드코로나19 사태로 인해 새벽배송, 스마트오더, 드라이브스루 등의 서비스가 등장했다.단순히 외출이 어려워서가 아니라, 사람들은 ‘내 시간을 내가 원하는 대로 쓰고 싶다’는 니즈를 가지고 있기 때문이다.이는 단순한 소비 패턴의 변화뿐만 아니라, 고용 형태의 자유화와도 연결된다.🏡 코로나 이후 직장인의 변화된 라이프스타일재택근무 시작 → 회식 및 모임 감소 → 집에서 보내는 시간 증가일상을 기록하는 습관 형성 (인증샷, 블로그, SNS 등)자기계발 시장에 대한 관심 증가 (챌린지 앱, 온라인 강의 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