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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CFM 채용 패키지 2기] 11일차(4/08) 블로그 : 소재 반려 기록

최종정리❌ 사용 금지 표현전/후(B&A) 비교표현 불가의사/한의사/약사(의학적 공인)가 지정/추천/사용 하고 있다는 내용 불가사라짐, 삭제와 같은 치료/완치를 의미하는 과장성 표현 제한정확한 수치가 나타나는 지표 문구 사용 시, 유관기관을 통한 소명자료 제출 필수시술, 치료와의 직접적인 비교 표현 제한너무 과장된 워딩 사용 불가 (이번 예시로 10년전, 10년 어려지기 등...)✅ 허용 표현&필수 사항광고 이미지 내 브랜드 로고 필수피부과 근무, 다니던 피부과, 아는 사람 등, 간접적 추천/사용 하고 있다는 내용 가능삭제, 치료 표현 대신 개선, 완화 같은 표현 사용X : 눈가 지우개, 주름 사라진다, 달라진다 등O : 주름 펴는, 주름을 탱탱하게 등같은 시술명이더라도, 제품명 모두 표기 시 광고 문구에..

[CCFM 채용 패키지 2기] 11일차(4/08) 블로그

💻 광고 성과 지표 알아보기디지털 광고를 진행하다 보면 수많은 지표들이 쏟아지는데, 이걸 단순 숫자로만 보고 넘어가면 진짜 중요한 포인트를 놓치기 쉽다. 오늘 강의에서는 각 광고 지표의 의미, 계산 방식을 강의에서 제시해주신 예시와 함께 알기 쉽게 정리해봤다.📌 노출 & 도달: 사람들이 많이 보는가?계속 META 지표를 확인하면서도 노출, 도달률이 높은건 무엇인가 생각했는데, 바로 많이 봤는가에 대한 지표였다.이처럼, 광고의 성과를 확인할 때 가장 먼저 보는 건 얼마나 많이 보여졌는가다.결국 노출과 도달률이 좋지 않다면, 사람들이 많이 보지 않은 광고가 된단 뜻이다.이때 사용되는 대표 지표가 CPM이다.✅ CPM (Cost Per Mille, 1,000회 노출당 비용)계산법: 광고비 ÷ 노출수 × 1..

[CCFM 채용 패키지 2기] 10일차(4/07) 블로그 : 소재 제작 후기

💻 광고 소재 제작1. 이미지우선 소재 제작 시 META 광고 소재 지표를 토대로, 다른 2기분들 소재 중 CTR(클릭률/결과)/CPC(클릭당 비용)가 잘 나온 소재들을 추려놓고 본 결과 [피부과], [환불 보장] 이 들어간 소재들이 확실히 많았고, 내가 간추린 소재들 중에서는 B&A 소재 2장, 성분표시 3장 으로 높게 나온 목록을 추려 최대한 해당 내용을 담은 소재들을 제작했다. 1.META 결과가 절반 정도 지난 시점에서 소재를 간추려 얻은 반응있는 소재 요소들을 모두 조합한 버전이다.메인 카피에서는 피부과 의사, 눈가 고민 해결을 강조하고, 울쎄라 시술 원리라는 USP를 내세우는 것이 내가 생각한 카피의 핵심이다. B&A또한 1차 때 내보지 않은 느낌으로 연출해보았다.*오늘에서야 알았는데, 네이..